다중언어/동요-널서리라임

아기와 함께 하는 프랑스 동요 손유희/율동 - Mon petit lapin

👨‍👩‍👦🇫🇷 2021. 5. 14. 03:45
반응형

 

 

 


가사

Mon petit lapin s'est sauvé dans le jardin.

Cherchez-moi, coucou, coucou

Je suis caché sous un chou.

 

Remuant son nez,

il se moque du fermier.

Cherchez-moi, coucou, coucou

Je suis caché sous un chou.

 

Frisant ses moustaches,

le fermier passe et repasse.

Mais il ne trouve rien du tout.

Le lapin mangea le chou.

 


해석

나의 작은 토끼가 마당에 도망갔어요.

날 찾아 보세요, 까꿍, 까꿍

저는 양배추 밑에 숨어있어요.

 

코를 움찔거면서

(토끼가) 농부를 놀렸어요.

날 찾아 보세요, 까꿍, 까꿍

저는 양배추 밑에 숨어있어요.

 

콧수염을 말면서

농부는 이리저리 왔다갔다 했어요.

그렇지만 아무것도 찾지 못했어요.

토끼가 양배추를 먹어버렸어요.

 


부모님을 위한 어휘

se sauver 도망가다

chercher 찾다

remuer 휘젓다, 움찔거리다

se moquer de ~를 놀리다

fermier (m)

friser 말다

 


손유희/율동 지도 방법

영상 참고

 

13개월 베베말랑의 현재 최애 동요이자 율동입니다.

아직 따라할 수 있는건 많지 않지만 토끼 귀 모양 손, 코나 콧수염을 만지는 흉내,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 모습 등 다양한 움직임을 보여주니 재밌어하지요.

 

역시 제일 하이라이트는 날 찾아보세요 쿠쿠, 쿠쿠 하면서 까꿍 놀이를 하는 부분이지요.

저는 마지막에 얼굴을 가리고 아기가 문을 열듯이 손을 열어줄때까지 기다립니다 ☺️

그리고 노래 끝에 토끼가 양배추를 먹었어요 할때는 아기를 잡고 양배추 먹는 흉내를 내면 까르르 넘어가지요 ㅎㅎ 

 

저는 프랑스어가 모국어가 아니다보니

Je suis caché sous un chou 이 문장에서 간장공장 공장장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s/ 발음과  /ʃ/ 이 계속 번갈아 나와서 그런 것 같아요. 

아이에게 불러줄때는 발음에 유의하면서 불러주도록 합시다 😅

 

프랑스 동요 모아보기

 

비커밍 마망

초보 엄마의 고군분투 프랑스 육아 기록 #프랑스육아 #몬테소리 #트라이링구얼

becomingmaman.tistory.com

 

 

바이링구얼, 트라이링구얼, 멀티링구얼, 폴리글롯, 폴리글랏, 이중언어, 이중언어 교육, 다중언어

 

 

반응형